양사 대표,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직접 체결

사진 설명_경기도 한컴타워에서 열린 해외 동반진출 업무 협약식에서 (사진 오른쪽)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사진 왼쪽) 윤춘성 LG상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
사진=지난 3일경기도 한컴타워에서 열린 해외 동반진출 업무 협약식에서 (오른쪽)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왼쪽) 윤춘성 LG상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상사가 한글과컴퓨터그룹과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LG상사는 4일 윤춘성 대표와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이 전날 경기도 판교 소재 한컴그룹 사옥에서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직접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LG상사는 한컴그룹 산하의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의 해외 수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한컴그룹은 이에 대한 제품, 서비스 및 기술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날 윤 대표와 김 회장은 면담을 갖고 해외 시장 개척과 혁신적 사업 모델 개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시장 변화에 적합한 언택트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로보틱스,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표는 "LG상사의 강점인 고도화된 해외 네트워크와 사업 기획 역량은 한컴그룹과의 사업 협력에 있어 시장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LG상사의 탄탄한 해외 인프라와 사업역량이 더해진다면 한컴그룹의 해외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 모두에게 비즈니스 측면에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LG상사는 이번 한컴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한컴그룹 각 계열사의 해외 시장 개발을 두루 살피며, 사업 제휴 등의 다각도 접근으로 신사업 발굴에 주력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현재 LG상사는 에너지, 산업재, 솔루션 등 전 사업 영역에서 신규 사업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LG상사 관계자는 "최근 각 사업 부문에서 기관 및 협회,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신사업 분야에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어 집중하고 있다"며 "신사업 가시화를 위한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