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민 기자
사진=전민 기자

[데일리그리드=전민 기자]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주민들과 시민단체가 9일 오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혈세 실컷 써먹고 투기꾼 떼돈 벌게 해주는 부산시와 해운대구청은 각성하라"며 규탄하고 나섰다.

이들은 해운대구 송정해수욕장 앞을 지나는 송정 순환도로의 공사 중단 배경에 "한 사람을 살찌우기 위한 난개발 특혜 계획이 있었던 것 아닌가"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김민후 송정광어골상가번영회 사무국장은 이날 집회에서 "도로공사를 불과 170여m를 남겨두고 못하겠다고 공사를 중단하는 해운대구청의 행정이 납득되지 않는다"며 "회신 공문에서 밝힌 공사 중단 사유도 이해 불가"라고 말했다.

김 사무국장에 따르면 해운대구가 공사를 중단한 사유는 △20년간 공사 중단에 따른 사업 실효 △도로경사의 부적합 △예산 부족 등이다.

그러나 주민들은 1971년부터 50년간 숙원 사업인데다, 불과 170여m만을 남겨두고 사업실효를 이유로 드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 

또, 평면교차로와 입체교차로 두 가지 모두 공사가 가능하다는 분석이 있는데 해운대구가 들어주질 않는다는 주장이다.

주민들은 이같이 납득할 수 없는 이유를 들며 해운대구가 무리하게 공사를 중단하고 건축허용공고까지 발표한 것에 대해 특정인과의 유착이 있는 것 아닌가라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해 부산 해운대 구청은 사실이 아니라며 "이같은 의혹이 사실이 되려면, 여러 우연이 겹쳐야 하는데 그것은 힘들다. 개인이 땅을 사고 파는 것까지 구청이 어떻게 알 수 있나"라며 부인했다.

전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