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세금지식 동영상 컨텐츠 '지.키.세' 시즌 2 제작
KB증권 유튜브, MTS ‘M-able(마블)’ 등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

사진 = KB증권
사진 = KB증권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주식을 거래하는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세금지식을 주식전문 세무사가 쉽게 안내해주는 동영상 컨텐츠인 '지.키.세' 시즌2를 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KB증권의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인 '지.키.세'는 ‘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의 줄임말로 시즌1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편에 이어 시즌2 ‘주식과 세금’ 편을 제작하였고, KB증권 유튜브 및 KB WM CAST(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 하여 KB증권 거래 고객은 물론 일반인도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배포하였다.

「지.키.세」시즌2 ‘주식과 세금’은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현금,주식) ▲대주주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등 5개의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주식을 거래할 때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과세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투자규모나 지분에 따라 과세가 되는 경우도 있고, 최근 일반투자자들에게 널리 확산되고 있는 해외주식투자의 경우 국내주식투자와는 별도의 과세 체계가 적용되는 등 복잡하고 어려운 주식관련 세금에 대해 알기 쉽게 풀이하여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영상 중간중간 베테랑 세무사가 알려주는 ‘절세 꿀팁’이 포함되어 있어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최근 ‘동학개미’라는 이름으로 개인투자자들의 주식시장 신규참여와 해외주식투자가 크게 늘어나는 상황에서 관련 세금에 대해 알고 투자하는 것이 투자수익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향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로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인 '지.키.세'를 꾸준히 제작, 배포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 동영상 컨텐츠는 KB증권 유튜브와 KB WM CAST(네이버TV)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MTS ‘M-able(마블)’과 HTS ‘H-able(헤이블)’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