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22:20 (화)
"올여름 휴가는 강원·제주로" 호텔업계, 휴가철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선봬
"올여름 휴가는 강원·제주로" 호텔업계, 휴가철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선봬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6.1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여름 휴가철을 앞둔 호텔업계가 올여름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강원도와 제주도 호텔에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섰다.

1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진행한 '코로나19 국민 국내여행 영향조사'에서 국내여행 희망 방문지로 제주도가 1위(43.3%), 강원도가 2위(23.4%)를 기록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총 1만9529명이 참여했다.

이처럼 제주도와 강원도에 대한 국내여행객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신라호텔, 롯데호텔, 글래드호텔, 켄싱턴호텔 등이 발 빠르게 여름 휴가철 여행객을 겨냥한 패키지 제공에 한창이다.

 
사진=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야외수영장 어덜트풀 '쁘띠 카바나' [사진=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은 여름 휴가 패키지 '서머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머 이스케이프 패키지는 야외수영장 어덜트풀에서 '쁘띠 카바나'를 2시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카바나 앞에 설치된 워터 베드에서 태닝을 즐길 수도 있다.

야간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서머 크래프트 비어 파티'가 진행된다. 이번 비어 파티는 로컬 맥주 양조장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함께한다. '2019 아시아 비어 챔피언십'에서 전체 최고상을 수상한 '고스트'를 비롯해 IPA·쾰시·페일에일·포터 등 제주 수제 맥주 6종을 즐길 수 있다. 

2박 투숙 시 라운지바 '올래'에서 제주신라호텔 믹솔로지스트와 함께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보고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 받는 '칵테일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다. 제주 과일과 당유자를 테마로 한 시그니처 칵테일 '숨비 유자'를 만들게 된다. 

3박 투숙 시 '선셋 요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후 5시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안내로 대포포구로 이동한 후 요트에 승선해 해변 절경을 감상하고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일찍부터 올 여름 휴가는 제주도에서 보내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달 들어 그동안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던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7~8월 여름 휴가 준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는 20일 오픈하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사진=롯데호텔 제주]
오는 20일 오픈하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사진=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는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머 스플래시'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안에서 투숙·식사·활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상품으로 구성됐다. 

서머 스플래시 패키지는 △디럭스 가든 룸 1박 △조식 뷔페 2인 △프라이빗 클럽라운지 '풍차라운지' 2인 혜택 △'카페 해온' 여름 스페셜 메뉴가 제공된다. 

추가로 호텔 내 볼링장과 피트니스 클럽 2인 이용권과 해온 스위밍 쿠션 1개도 특전으로 제공돼 실내외 레저를 즐기기에도 좋다.

서머 스플래시 패키지로 연박 투숙 시 오는 20일 오픈하는 레스토랑 '더 캔버스' 런치 뷔페 2인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총 8종류의 푸드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더 캔버스에서는 140여종이 넘는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국내 여행객 수요가 늘어나면서 지난 3~5월보다는 투숙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롯데호텔 제주 20주년이기도 한 만큼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를 새롭게 오픈하는 등 다양한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래드호텔 '글래드 서머 뷰캉스 시즌2' 패키지 이용 시 제공되는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주 스페셜 키트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호텔 '글래드 서머 뷰캉스 시즌2' 패키지 이용 시 제공되는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주 스페셜 키트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서머 뷰캉스 시즌2'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해 여름 출시한 뷰캉스 시즌1 패키지 인기에 이어 시즌2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MZ세대들이 트렌디한 여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울과 제주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래드 서머 뷰캉스 시즌2 패키지는 △객실 1박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주 스페셜 키트가 제공된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주 스페셜 키트는 밀크 필 토너·캡슐 세럼·인텐시브 크림·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웰라쥬 블루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셀프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 글로스 1세트를 제공하며 선착순 20팀 한정 물놀이를 위한 글래드 부메랑 튜브를 1팀당 1개씩 증정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객실에서 지친 피부를 달래고 셀프 네일로 기분 전환하며 힐링하고 싶은 MZ세대들을 위해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멀리 떠나기 어려운 요즘, 서울과 제주 글래드 호텔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호캉스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했다. 

켄싱턴호텔 평장 글램핑 빌리지 [사진=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 빌리지 [사진=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호텔 평창은 전나무 숲 속 글램핑 빌리지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감성 글램핑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글램핑 빌리지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낮에는 잔디 위에서 휴식을 누리고 저녁에는 글램핑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카바나·침대형 소파·TV·냉장고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감성 글램핑 패키지는 △객실 1박 △그린밸리 뷔페식 조식 2인 △글램핑 바비큐 디너 2인 △실내 수영장&사우나 2인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글램핑 바비큐 디너 메뉴는 △랍스터 1마리 △프리미엄 안심·등심 스테이크 △왕새우 구이 △양갈비 △LA갈비 구이 △허브 마리네이드 소시지 △단호박 △새송이 버섯 △옥수수 △고구마 △모둠 쌈 야채 △밥 △반찬 3종 △마시멜로 △후식과일 등이 제공된다.

켄싱턴호텔 관계자는 "기존에도 글램핑동이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 강원도가 여행지로 주목받고, 캠핑과 글램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올여름 가장 인기있는 패키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