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참사람 무빙툰 (교보교육재단 제공)
사진 = 참사람 무빙툰 (교보교육재단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마음을 움직이는 ‘참사람 무빙툰’을 제작,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음을 움직이는 ‘참사람 무빙툰(moving toon)’은 우리 곁에 있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사연을 담은 감동 영상툰이다. 현재 2화까지 제작 되었으며 교보교육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MZ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고민하며 기획된 참사람 무빙툰은 청소년과의 소통과 참여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사람 에세이 작품을 선정하였으며, 이후 스토리 각색 및 일러스트 작업을 하였다. 또한 교보생명희망다솜장학생이 동영상을 제작, 이들의 관심과 재능을 무빙툰에 녹여냈다.

참사람 무빙툰 1화는 <가능성의 세상을 선물한 나의 언니에게>, 2화는 <꿈과 희망을 준 은인>이다. 교통사고, 가출, 차별 등 절망 속에서 흔들릴 때마다 손잡아준 가족과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짧은 영상 안에 담았다.

선종학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참사람 무빙툰을 통해 우리 주변 참사람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그 가치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우리들의 일상을 위로하는 영상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보교육재단은 앞으로도 감동과 의미가 있는 참사람 무빙툰을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 예정이다. 또한 학교 현장 및 교육 기관에서 동영상 교제로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