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야에서 운동처방사 교육으로 알려진 한국인재교육원은 운동처방사를 기반으로 재활요가,재활필라테스 지도자 양성을 위한 자격증 과정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재활요가, 재활필라테스는 일반 운동재활 프로그램과 요가, 필라테스의 장점을 응용하여 특화된 근골격계 개선 운동법으로 만들어졌다. 우리 몸에서 제 기능을 못하는 근육과 관절, 움직임들을 평가하고 문제점을 찾아 개개인에 맞춘 요가, 필라테스 운동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재활요가, 재활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은 병원, 보건소, 의료기관에서도 재활운동 프로그램으로 채택할 만큼 완성도가 높은 학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그 동안 병원에서 일반 재활운동은 재미가 없고 지루해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재활요가, 재활필라테스로 전환해 적용시켰을 경우 반응도 좋고 빠른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한국인재교육원 관계자는 설명한다.

한국인재교육원에서 재활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과정을 수료한 한 수료생은 “현장에서 회원의 몸의 불균형을 찾아내고 근골격계 문제가 있으신 분들을 보면 해줄 수 있는 게 없어 항상 좌절감을 가지고 수업을 했다. 그런데 재활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이후 체형교정운동법, 재활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수강생에게 적용하니 확실한 운동 효과 결과를 얻어 강사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었고 얼마 전에는 병원에서 스카웃 제의도 받게 되어 너무 기뻤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인재교육원은 운동재활, 스포츠의학을 기반으로 신개념 재활요가, 재활필라테스 교육과정을 개발해 상위 1% 강사를 양성하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노동부와 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부터 인정받은 국비지원 교육기관으로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재활요가, 재활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외에 일반인을 위한 건강관리, 체형교정, 운동재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며, 2015년 청양의 해를 맞이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reerschool.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