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글과컴퓨터
사진=한글과컴퓨터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한컴라이프케어가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24일 한컴라이프케어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마스크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과 수요가 높아졌다. 

이번 공모전에도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주부, 회사원, 군인, 종교인 등 다양한 연령 및 계층에서 참여해 총 475편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기술 부문 금상에는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게임 기능과 마스크 살균 기능을 결합된 마스크 게임 키트를 제안한 정서우 씨가 선정됐다. 

디자인 부문 금상에는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꽃향을 첨가하고 사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한 정보경 씨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마스크에 바코드 삽입을 통한 모바일앱 등록 및 관리, 천연소금이나 허브 등이 첨가된 재질의 마스크 파우치 제공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은상과 동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6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여준 국민들 다양한 아이디어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컴라이프케어 본사가 위치한 용인시의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방역마스크 5만 장을 기부한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이디어를 활용한 신개념 마스크를 개발해 국산 마스크의 질적 향상과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