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진수 기자] 국내 명품 병행수입업체인 ㈜엘티에라는 지난 23일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淘宝全球购淘时尚协会,TAOBAO GLOBAL(KRTFA)) 및 NFSWA재단과 함께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채널 비지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발족식을 체결했다.

사진=주식회사 엘티에라, TAOBAO글로벌 그리고 NFSWA재단 3자간 글로벌 업무 협력
사진=주식회사 엘티에라, TAOBAO글로벌& NFSWA재단
3자간 글로벌 업무 협력

타오바오(TAOBAO)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일본의 라쿠텐, 미국의 아마존닷컴이 있다면 중국에는 타오바오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협약은 ▲타오바오 명품 라이브 방송사업 ▲중국 전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 ▲경쟁력을 갖춘 제품 발굴 등의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타오바오 글로벌의 미디어 커머스 채널인 타오바오 라이브를 통해 접근하기 어려웠던 각종 명품재화를 백화점 등 타 유통채널보다 더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중국 명품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명품재화는 주식회사 엘티에라에서 공급을 하고, 타오바오 라이브방송은 타오패션협회에서 운영하며, 인플루언서(왕홍) 섭외 및 마케팅은 NFSWA재단이 각각 맡기로 했다.

타오패션협회 용진군(龙战军) 회장와 NFSWA재단 이한수 회장은 지난 5월19일부터 21일까지 명동 신세계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내 유수의 화장품 홍보를 진행하였고, 접속자수가 약 10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왕홍의 홍보라이브의 힘입어 1일 약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앞서 NFSWA재단의 이한수 회장은 작년에도 여의도 국회에서 중국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중소기업 200군대와 전 코르라 상해 관장과 한적이 있다. 지역경제 상권활성화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표로 올해 대만 대표부, 중국 ,두드림 스포츠재단 등을 통해 마스크 나눔기부을 한바 있다 .

엘티에라 조동훈 대표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한 만큼 이번 3자 업무협약을 통해 타오바오 글로벌 라이브 방송과 왕홍과의 시너지를 통해 2020년을 중국 전역에 명품시장을 공략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사진=주식회사 엘티에라, TAOBAO글로벌 그리고 NFSWA재단 3자간 글로벌 업무 협력
사진=주식회사 엘티에라, TAOBAO글로벌 & NFSWA재단
3자간 글로벌 업무 협력
김진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