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미니프로필 개편…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와 연계해 이용자 개성 강조

 

더보기 영역에 카카오페이 배치…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 강화

카카오톡이 카카오 서비스와의 연결성을 대폭 강화,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 한단계 더 나아간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2일 카카오톡과 카카오 서비스의 확장성과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미니프로필 개편이다. 기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던 프로필 영역을 전체로 확장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했고 카카오뮤직과 연결해 이용자가 구매한 음악이 배경 음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 미니프로필을 통해 카카오스토리에 업로드한 사진과 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선물하기, 즐겨찾기 등 기타 서비스들과의 연결 버튼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배치하였다.

배경이미지와 배경음악, 이용자의 상태를 보여주는 상태 메시지는 보다 감성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창구로 개편됐다. 미니프로필의 가독성과 명료한 디자인을 위해 노란 배경을 흰색으로, 1:1채팅, 보이스톡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동그란 버튼으로 변경하여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미니프로필과 함께 카카오톡의 4번째 탭인 ‘더보기’ 영역의 메뉴 개편도 이루어졌다. 가장 빠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메뉴에 추가 되어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공지와 선물/쇼핑의 위치는 조금씩 바뀌었고, 설정 버튼은 UX(사용자 경험) 일관화를 위해 오른쪽 상단에 배치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과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는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요청받아온 사항"이라며, "이용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항상 귀기울이며, 모바일 상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통해 우리 생활에 더 큰 편리함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