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저작물의 가치를 재발견해 나눔으로써 제2 창작활동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저작물 공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저작물 공유 캠페인’은 저작물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저작물 종류나 수량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지재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제3회 지식재산의 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 저작물을 접수하고 참여자에게는 기념뱃지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문화적·역사적 가치가 높은 숨어있는 저작물을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제2, 제3 창작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고, 저작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지속적으로 공유와 나눔의 가치가 선순환되는 구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병삼 지식재산전략기획단 단장은 “지식재산 정책에 대해 국민들이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국민 체험,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식재산에 대한 퀴즈도 풀고,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를 7월, 9월, 10월에 개최한다”며 “제3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행사장에서도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들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