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22:20 (월)
"국민 퍼즐 게임이 돌아왔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정식 출격
"국민 퍼즐 게임이 돌아왔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정식 출격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6.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즐 플레이와 어우러진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재미 더해
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진=게임화면 캡처]
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진=게임화면 캡처]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선데이토즈가 자사 대표 IP 애니팡을 활용한 '애니팡4'를 정식 출시하며 캐주얼 게임 시장 선점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유저들에게는 친숙함과 대중성을 유지하면서 실시간 대전, 길드형 이용자 모임 팸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하며 애니팡 시리즈 사상 최대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30일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애니팡4'를 정식 출시하며 4번째 국민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 최신작으로 하루 60만 명이 즐기는 애니팡1~3, 3개 시리즈 계보를 잇는 선데이토즈 기대작이다.

‘애니팡4’는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의 신작 출시라는 점과 새로운 콘텐츠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며 사전 예약부터 200만 명을 웃도는 예비 이용자를 모집한 바 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에 대해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들을 게임 재미요소로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된 점이 눈길을 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애니팡4 게임 플레이 [사진=게임 화면 캡처]
애니팡4 게임 실행 장면 [사진=게임화면 캡처]

신규 콘텐츠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로 꼽힌다.

애니팡 캐릭터들 별칭인 '애니팡 프렌즈' 원화로 진행하는 공지, 안내 메뉴인 '애니팡 라이브', 길드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실시간 채팅, 하트 선물 등을 할 수 있는 팸 시스템 등도 애니팡4에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사전 예약 영상으로 2주만에 270만여 건 조회 수를 기록한 광고모델 아이유 응원 역시 호응을 더할 요소다.

온라인 영상물을 통해 게임 출시를 알릴 아이유는 특정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재미를 더할 게임 내 특별 영상에 출연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 출시를 기념해 20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늘의 짤'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도 증정한다.

추첨 이벤트로 고급 무선 이어폰과 무풍 에어컨,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등 푸짐한 경품으로 더 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 기술적 진화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 새로운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들 기대에 부응할 최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