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고등학생 국토교육 동아리 20팀 선발, 활동비 100만원 지원
LH, 국토연구원 등 전문가들의 주제별 멘토링 제공

사진 = '20년 국토교육 동아리 모집공고 개요 (LH 제공)
사진 = '20년 국토교육 동아리 모집공고 개요 (LH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LH는 청소년 국토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토교육 동아리’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2년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국토교육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국토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 자율적인 교육 사업으로, 올해는 총 20개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국의 중‧고등학교의 교사 1~2인과 학생 5인 이내로 이루어진 국토교육 동아리며, 7일(화)부터 17일(금)까지 지원서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활동계획서 등 심사를 통해 29일(수) 지원대상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전년 대비 동아리 구성 인원과 운영기간을 축소했으며, 외부 체험이나 탐방보다는 LH와 국토연구원 전문가들이 동아리 활동주제별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국토‧교통 분야 관련 탐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약 2개월이며,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한 성과를 보인 동아리 4개를 선정해 국토교통부 장관상 및 LH 사장상, 상금 등을 수여한다.

공모내용 및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토사랑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