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22:20 (토)
LG전자,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클로이’ 출격
LG전자,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클로이’ 출격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07.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랍형·선반형 2종 출시...병원·호텔·식당에 적합
사진=LG클로이 서브봇 서랍형
사진=LG클로이 서브봇 서랍형

LG전자는 8일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 2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서랍형, 선반형 등 총 2종이다. 

서랍형은 가로 50cm, 세로 50cm, 높이 130cm 크기다. 3칸의 서랍에 최대 15kg까지 실을 수 있다. 배송 중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 잠금 장치도 탑재했다. 관리자가 로봇 관제 시스템을 이용해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사용 이력, 배송 스케줄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서랍형 클로이는 전날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외래에 공급했다. 이 로봇은 병원에서 혈액 검체, 처방약, 수액, 진단시약, 소모품 등과 같이 수시로 운반해야 하는 다양한 물품을 배송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주로 레스토랑에서 사용될 LG 클로이 선반형은 서랍형과 크기가 동일하다. 선반 3개를 끼우면 최대 4개의 칸에 20kg까지 음식을 나눠 담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등 여러 식당 매장에 선반형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 노진서 전무는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시기에 LG 클로이 로봇이 병원, 호텔, 레스토랑,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 활발하게 도입돼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가 지금까지 출시한 로봇은 안내로봇, 홈로봇, 셰프봇, 서브봇 2종 등 총 5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