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3 10:49 (목)
한컴로보틱스, 카카오 키즈노트 통해 AI 로봇 ‘토키’ 판매
한컴로보틱스, 카카오 키즈노트 통해 AI 로봇 ‘토키’ 판매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7.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컴로보틱스
사진=한컴로보틱스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한컴로보틱스는 카카오 육아 교육 플랫폼 ’키즈노트‘를 통해 인공지능(AI) 로봇 ’토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 키즈노트는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83%가 이용하는 영유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비욘드스쿨‘은 영유아 교육기관에 특화된 제품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키즈노트와 지난 6월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한컴로보틱스는 비욘드스쿨과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AI로봇 ’토키‘ 판매망 구축에 나선다.

비욘드스쿨은 전국 판매 지사와 1000여 명이 넘는 에듀바이저를 문영하고 있어, 카카오 키즈노트를 통해 AI로봇 ’토키‘를 구매할 시 비욘드스쿨에서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로봇 사용법 및 교육을 지원한다.

한컴로보틱스는 지난 7일 ’키즈노트‘ 사업 설명회를 통해 AI 로봇 ’토키‘를 전국 교육 관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AI 로봇 ‘토키‘는 한국어와 영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로봇 코딩교육 및 안면인식을 통해 가족 구성원을 구분하는 등 AI 기반 상호교감 기능도 갖췄다.

한컴로보틱스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 확산에 따라 교육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있는만큼, 비욘드스쿨과 협력을 통해 전국적인 영유아 교육기관 영업망을 확보함으로써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