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NHN이 아이나비시스템즈, 코드42와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모스 맵 얼라이언스(UMOS)를 결성했다. 

9일 NHN에 따르면 유모스는 코드42가 핵심 사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도심형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자율주행차 및 드론, 딜리버리 로봇 등 미래 이동수단을 통합한 차량 호출 및 공유, 스마트 물류 서비스로 상용화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코드42는 유모스 공동 개발을 위해 양사가 오랜 기간 축적한 지도, 실시간 교통정보, 관심지점(POI), 도로 영상정보 등 지도 유관 데이터 및 기술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한다.

NHN은 모빌리티 플랫폼에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대응 체계를 지원한다.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고객사 및 투자사 다양한 산업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고도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3사 간 공동 업무 협약을 통한 유모스 맵 얼라이언스 결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 플랫폼을 NHN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기반에서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NHN은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코드42가 공동 개발하는 다각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폭넓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