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22:20 (토)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 이태한 기자
  • 승인 2020.07.0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대표성∙만족도∙충성도 등 우수한 평가, 상조기업 유일 선정
정도경영∙혁신경영∙책임경영 등 세가지 키워드 제시하고 한국 상조문화 격상
사진 = 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이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보람상조 제공)
사진 = 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이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보람상조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보람상조가 2020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발굴하고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우수기업·단체를 표창하기 위해 제정됐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평가 항목에 근거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했다. 모든 항목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상조 기업 유일하게 보람상조가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이번 조사에서 정도경영, 혁신경영, 책임경영 등 세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 한국 상조문화를 한 단계 격상시킨 노고를 인정받았다.

 

보람상조는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실시했다. 장례용품 가격 거품을 제거하는 가격정찰제부터 VIP 장의리무진 서비스,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장례 의전 도우미, 장례 복지사 교육관 등을 도입했다.

또 시장 변화에 신속 대응하고 이를 주도하는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상조업에서 선제적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스마트 전자청약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 24시간 콜센터, 장례지도사교육원 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보람상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 경영을 실천중이다. 사내 사회봉사단을 공식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스포츠 영역까지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브랜드를 주축으로 업계 선진화를 이끌어 온 노고를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보람상조가 대한민국의 상조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끊임없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과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21.3%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