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CJ제일제당은 올해 상반기 냉동간편식 매출액이 약 190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성장한 수치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냉동식품 시장이 수십조원에 달하는 만큼 국내 시장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공격적인 투자로 차별화 R&D와 혁신 제조기술 확보에 주력했다. 

이후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선보였다. 

그 결과 냉동식품 시장에 프리미엄 트렌드를 창출, 경쟁사들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며 전체 시장이 성장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실제로 지난해 시장 규모는 2017년 대비 17%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도 높은 수준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프라잉 스낵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프라잉류 시장 내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치킨 카테고리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을 선보였다. 

더불어 슈완스社와 기술 교류를 통해 '고메' 피자의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시켜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와 '고메' 냉동간편식의 성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식과 양식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점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