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앤스틱 식자재몰이 식품 브랜드인 김이박의 냉동 즉석 '술안주 3종'을 신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푼앤스틱에 의하면 김이박의 즉석 술안주 3종은 양념 돼지껍데기, 불닭발, 무뼈닭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제품들은 1차 조리가 완료되어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기 등에 간편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로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해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용, 캠핑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김이박 '맛있는 양념 돼지껍데기(200g)'은 국내산 돈피 100%에 매콤한 양념을 버무려서 레시피했으며, '맛있는 튜울립 불닭발(250g)'은 직화구이 훈연에 번거로운 발가락 뼈를 발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직화 무뼈닭발 매운맛(180g)'은 뼈없는 닭발로 직화구이 훈연의 향에 알싸하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1인 가구, 소규모 가구가 늘고, 보다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해 조리시간이 짧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냉동 즉석 안주류 역시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냉동 HMR 상품들은 조리가 완료되자마자 급속냉동하기 때문에 요리의 맛과 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기나 미니오븐 등 가열기구의 다양화와 보급화, 홈 레시피에 대한 관심과 컨텐츠 공유 등으로 인해 간편식 시장은 커질 전망이다.

스푼앤스틱 박정의 대표는 "맛과 원료가 우수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간편식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이박 3종 술안주 제품을 입점 판매하게 되었다"라며, "냉장 및 냉동 HMR 상품을 고를 때에는 가격과 인지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료를 사용했는지, 적합한 시설에서 제조한 안전한 식품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맛과 가격이 우수한 식품을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건강한 식자재몰 운영은 물론, 상품 입점 및 관리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