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매장찾기·주소 자동입력·배달진행상태 표시·선물하기 등 업그레이드

사진=BBQ
사진=BBQ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비비큐가 자체주문 어플을 리뉴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BBQ 앱은 △위치기반 주소 자동입력 기능 △선물하기 △배달 진행상태 표기 등 사용자 주문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지난 4월부터 BBQ는 자체 시스템 진단과 자사 청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BBQ 앱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리뉴얼 방향을 잡고 개발을 진행해 왔다.

BBQ의 리뉴얼된 앱은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노출하고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배달 시에도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 넣어야 했던 기존과 달리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찾아 주소가 자동 입력되는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채택해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BBQ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주문 후 온라인 취소가 불가했던 기존 앱 주문의 단점도 개선해 매장 접수 전에는 취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다. 단체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BBQ 관계자는 "자체앱을 통한 주문의 경우, 배달앱이나 다른 주문 수단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수료로 가맹점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 역시 BBQ 자체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딹 멤버십'을 통해 치킨 메뉴 주문액의 5%를 적립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