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한가수협회
사진 = 대한가수협회

[데일리그리드=이시은 기자] (사)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가 지난 1957년 창립된 이후 63년만에 ‘지정기부금 단체’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지정기부금단체’는 공익적인 활동과 모금액 및 활용실적 공개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단체가 주무관청의 추천을 받아 기획재정부로부터 승인받는 것으로, 이 단체에 기부금을 낸 개인이나 법인이 해당 기부금을 손비(필요경비) 처리하거나 세액공제를 통해 소득세 및 법인세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지정기부금 단체 승인은 그동안 공익활동에 앞장서온 협회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가수단체로서의 위상과 지위를 인정받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지정기부금 단체 승인은 이자연 회장이 취임이후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다.

대한가수협회는 그동안 주)그래미(회장 남종현)와 함께하는 코로나19 취약계층 구호품 전달, (낭만콘서트 5080),(2020 대한민국 가수 대축제)등 사회공헌적 역할에 충실해 왔다.

앞으로도 ▲한국 가요 역사관 건립 ▲ 국내 음악 산업의 체계적 보호 ▲ 한류발전을 위한 제반 사업 ▲ 문화 취약 지역 및 계층을 위한 기부공연 ▲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 청소년 등을 위한 교육 및 공연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콘서트, 예술인복지재단 회원을 대상으로한 예술활동증명 등록 지원 사업, 회원대상 정기 건강검진 등의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이시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