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에서 서머너즈 워 IP 확장 작업을 엿볼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티저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26일 컴투스에 따르면 이날 온라인 간담회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세계 전역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향후 정식 공개될 각 작품들의 모습이 약 90초 분량 티저 영상으로 소개됐다.

컴투스는 2017년 말부터 글로벌 멀티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100년이 넘는 스토리를 아우르는 세계관을 구축했다.

캐릭터, 도시, 마법과 같은 설정을 구체화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확립해 콘텐츠 확장 작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영상에는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원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 △소설 △코믹스(서머너즈 워: 레거시) △모션 코믹스 등 미공개 작품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원작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플레이 영상도 일부 공개돼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해당 영상에는 그간 단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원작과 각 작품들 배경 연도가 드러나, 유기적으로 연결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시대적 흐름과 다양한 작품들 배경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주환 컴투스 제작본부장은 “서머너즈 워는 게임 내에만 한정되지 않고, 원작의 매력에 캐릭터와 스토리, 역사를 더해 그 세계관이 확장돼 가고 있다”며 “코믹스, 소설, 모션 코믹스와 앞으로 출시될 또 다른 신작 게임들을 통해 서머너즈 워 세계를 다양한 모습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