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로하스핏>
많은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 비결로 자주 언급되는 요가 필라테스는 한자리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운동량은 적은 현대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요가 필라테스는 근육 단련,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지친 마음에 명상 효과까지 주어 몸과 마음을 고르게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힐링 운동으로 꼽힌다.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면서도 척추, 골반 등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요가 필라테스는 그 종류가 다양하다.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적절하게 요가 필라테스 수업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에 요가 필라테스 전문 교육기관 로하스핏은 심도 있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 진행을 통해 수업의 질을 한층 높인 요가 필라테스 지도자(강사) 과정을 개설해 선보인다.

요가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수준 높은 요가,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은 일반인은 물론이고 수료 후 요가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창업 및 전문 강사를 꿈꾸는 주부, 학생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현직 강사들에게는 요가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자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이다.

수업은 피지컬 요가와 테라피 필라테스로 나누어지며 기본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마련되었다. 각 과정에서는 이론과 실기를 균형 있게 다루어 스킬과 전문성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며, 목적에 따라 1대1 개인 레슨 또는 소그룹 레슨(3~5명)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요가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는 자에게는 과정 종료 후에도 매월 정규 워크샵을 열어 꾸준한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다양한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전문 요가, 필라테스 강사로서 출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로하스핏은 오랜 연구와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강사 자격증 과정 외에 다이어트 프로그램,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 재활 및 교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요가 필라테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요가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ohasfi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