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9 22:20 (일)
스타필드 안성, 지역 일자리 창출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스타필드 안성, 지역 일자리 창출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7.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0일부터 '온라인 채용관' 운영
- 총 102곳 업체 참여...화상 면접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9월 개점을 앞둔 스타필드 안성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지원자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안성시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스타필드 안성 상생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필드 안성은 하남·코엑스몰·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로 연면적 24만㎡, 주차대수 5000대 규모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점포 개점시 현장 대면 방식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해왔으나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지역 일자리 만들기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 결과 온라인 채용 방식을 마련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채용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이마트·스타벅스 등 신세계 그룹사를 비롯해 메가박스·한샘·나이키 등 입점사까지 총 102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서류 접수부터 면접까지 채용 절차 모두 '스타필드 안성 온라인 상생 채용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방식도 간단하다. 구직자가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한 뒤 원하는 업체에 입사지원을 하면 인사 담당자가 면접 대상자에 한해 면접 배정 관련 문자와 메일을 발송하고 정해진 일정에 따라 화상 면접을 시행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면접이 원활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자에게 화상 면접 가이드를 별도로 제공하고 사전 테스트를 통해 네트워크 상태 등도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이 익숙하지 않은 지역민들을 고려해 내달부터 10월까지 안성과 평택 일자리센터 내 스타필드 안성 상생 채용 홍보관을 준비해 구직 이력서 접수 대행과 안내 브로슈어 배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고심 끝에 온라인 채용관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스타필드 안성의 열린 온라인 채용으로 보다 많은 지역 분들께서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필드 안성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역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