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3 22:20 (목)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크리에이터 지원 확장한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크리에이터 지원 확장한다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7.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넷마블이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성료했다.

31일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에는 약 50여 명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된 언택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구글 및 넷마블의 매니저들이 참석해 유튜브 관련 교육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등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크리에이터들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향후 넷마블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에 두 번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개최해 크리에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독창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도 준비 중에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가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