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보프렌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AI(인공지능) 및 관제장비, 무인시스템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현재는 그간 축적된 기술을 통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원스톱으로 개발 가능한 시제품제작 전문 업체이다.

시제품이란 실제 제품을 만들기 전 단계로써, 신제품 개발에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단계인 만큼 본사의 기술력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작업을 추구하고 있다.

(주)로보프렌은 판금, 정밀판금, 금속, 알루미늄 박스, 철제 케이스 설계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철판 레이저 및 밴딩 가공, 용접 사상 작업 전문의 한일판금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일판금은 각종 금속 관련 장비를 완비해 철제 및 알루미늄 케이스 제작을 진행하며 양산 후의 대량 납품까지도 진행 가능한 업체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하여 제품을 소량 제작하거나 직접 판금 케이스 업체와의 연결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혹은 예비 창업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거점의 업체와의 만남으로 오랜 전통이 있는 기업과 스타트업의 조화를 도모하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아가 (주)로보프렌은 연구진을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과 납품, 추후 양산까지 원스톱 서비스 과정의 발판을 마련하고, 각 분야의 지역 전문 기업들과 상생‧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