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본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서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반찬 브랜드와 손잡고 가정식 반찬을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에서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반찬 정기배송은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반찬을 한 달 동안 매주 1회씩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구독 서비스다. 

당일 오전에 조리한 반찬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주 반찬을 달리 먹을 수 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반찬보다 10~30%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혜택도 크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점포별 반찬 매장에 방문해 반찬·국·요리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식품관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국 팔도 특산물과 유명 반찬 브랜드 조리법을 더해 차별화했다. 

무역센터점·천호점 등 2개 점포에 입점한 요리연구가 이소영씨의 가정식 반찬 브랜드 '리찬방'이 대표적이다. 

리찬방에선 현대백화점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젓갈을 활용한 김치나 현대식품관에서 판매하는 정육과 야채를 활용한 볶음 반찬 등을 선보인다. 

서비스 대상 지역은 현대백화점 경인 10개점에서 근거리 배송이 가능한 서울 지역 전체와 성남·일산·부천 등 수도권 일부지역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향후 반찬 정기배송 운영 점포를 늘리고, 배송 지역도 대구·울산 등 지방 대도시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는 매주 다양한 반찬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기 어려운 1~2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대식품관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식재료와 유명 브랜드의 레시피로 차별화해 고객들의 입맛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