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생이 1년을 공부해서 올릴 수 있는 평균 상승등급이 0.7, 기숙 학원은 평균 1.5 등급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남학생만을 위한 남양주 대일 기숙 학원에서는 평균 3등급 향상으로 인서울 하기 프로젝트에 돌입해 눈길을 끈다.

평균 3등급 UP 프로젝트는 평균 5등급은 평균 2등급대로, 평균 4등급은 평균 2등급 이상으로 등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남양주 대일 남학생 전문 기숙 학원 김선혁원장은 작년 실적을 살펴보면 우리 기숙 학원 학생들은 충분히 평균 3등급을 올리고 있다며 남양주 대일 남학생전문 기숙 학원의 도움을 통해 대입 수능에 다시 도전해 볼 것을 권했다.

또한 김원장은 많은 재수생들의 성적 향상이 가능했던 비결로 남학생 전문 남양주 대일 기숙 학원만의 특별한 관리 시스템을 꼽았다.

그 첫 번째 시스템으로는 D-MAS(Daeil Mastery Autonomie System-완벽하게 체크되는 카드학습법) 4단계 학습법이 있다. 이 학습법은 학생들이 과목별로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자기주도적 학습시간에 스스로 카드에 문제를 출제하고, 뒷면엔 답을 기록한 후 담당교사에게 매일 확인을 받는 것이다.

두 번째로 C&K(Contents and Kemels) 즉 목차와 핵심어, 책의 내용을 목차와 함께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왼쪽에는 목차를 오른쪽에는 내용을 적으며 그 단원의 핵심 내용을 나타내는 단어를 적는 학습법으로 이러한 공부를 5번 동안 반복한 후에 틈틈이 복습을 하며 이를 점검한다.

세 번째 POSTER 교육시스템이 있다. 마무리 학습법으로 각 단원마다 내용을 한눈에 들어오게 그림으로 그리면 된다. 모의고사, 수능문제 중 틀린 문제나 헷갈리는 개념, 필수공식 등을 각 단원과 연계된 내용 중심으로 적는다. 이렇게 정리된 POSTER를 코팅 후 벽에 걸어놓고 틈틈이 반복하는 시스템이다.

네 번째 Study Diary 시스템은 말 그대로 매일 각 과목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각 과목별, 수준별 공부계획을 세우고 선생님과 세운 공부계획을 통해서 지켜나갔는지를 검사 하는 과정이다. 학생들은 날마다 학습계획을 실행하면서 반성과 각오를 다지며, 스스로 공부한 양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맞춤 입시 컨설팅이 있다. 수시의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논술전형 및 정시에서 학생들이 필요한 내용만을 파악해 수능전체를 준비하며 그에 맞는 개인별 계획을 통해 입시를 지도한다.

남양주 대일 기숙 학원의 3등급 UP으로 인서울 하기 프로젝트 반 대개강은 오는 3월 1일(일)이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ndaeil.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