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100년 미래지향 경영과제 확립

사진=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6일 ‘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한샘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 지속가능 경영 현황과 사회적 책임 활동의 결과를 공개했다. 동시에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했다.

보고서는 한샘이 향후 50년, 100년간 지향해 나갈 지속가능경영체계의 확립 과제를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 성과 공유 등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 이슈는 ▲건전성 중심 주주가치 창출 ▲고객 감동 가치 창출 ▲혁신하는 인간 경영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가치 창출 ▲지역사회와 인류 공헌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치 창출 등으로 선정했다.

보고서는 인쇄물이 아닌 ‘페이퍼리스’ 파일로 제작돼 컴퍼니 한샘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샘은 향후 매년 보고서 발간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분야별 지속가능경영을 점검하는 동시에 투명하고 열린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강승수 한샘 회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한샘의 향후 50년, 100년을 이어갈 지속가능한 경영 방침을 실행에 옮기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며 환경, 사회, 경제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