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튜디오가 오는 19일(수), 25일(화) 오후 2시~6시까지 청주대학교에서 ‘제품 제작 Process의 이해’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시제품 서비스 제작 전문 테크스튜디오가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제품 제작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창업 꿈나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황은기 테크스튜디오 대표 설명에 따르면, 제품이 개발되는 단계는 거의 비슷하다. 본 강의에서는 각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눈앞에 현실화시키기 위해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집중하며, 각 Process별 고려해야 할 요소를 도출하면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등을 상세히 알려 드리고자 한다.

▲창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시제품 제작에 관심이 있는 경우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싶은 경우 ▲제품을 제작해 직접 창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강의는 시제품 제작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시작으로 제품 제작 Process 단계별로 살펴보기, 창업성장 지원사업 안내, 1:1 개별 맞춤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교육 이후 시제품 제작에 관한 지원사업도 함께 소개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은 얼마든지 지원할 수 있다.

강의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창업성장 지원사업에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시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워진다.

한편, 테크스튜디오는 시제품 서비스 제작 전문 업체로 제품 제작이 처음인 스타트업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제품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작을 원하는 제품 아이디어를 가져오면 기획부터 디자인, PCB제작을 통한 구동형 시제품과 양산까지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