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19:20 (일)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MB마스크 3,000장 전달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MB마스크 3,000장 전달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08.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지핑족 시대 변화의 주인공이 되라

[데일리그리드=김진수 기자] '희망꿈나무아카데미' 공동대회장 이광배(주식회사 비상)는 '희망꿈나무아카데미'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과 함께 숨쉬기 편한 MB마스크 3,000장을 순천시. 여수시 등 기관 단체에게 전달해 달라고 '희망꿈나무아카데미' 이번성 운영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광배 공동대회장은 기후변화로 인하여 발생되는 환경재난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여 환경폭탄을 맞고 있는 코로나19시대에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여러분께서 앞으로 지구를 구하는 수호자가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이광배 공동대회장은 코로나19는 세상을 많이 변화시켰다. 그러다 보니 나 홀로 시대가 되면서 "이기적인 사회가 될까 걱정이 앞선다.

 

또한 코로나가 가져다 준 소비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쇼핑을 위해 거리로 나가지 않는다. 대신 출근길 버스에서 주말에 옷을 사고, 퇴근 후엔 침대에 누워 내일 아침 먹거리를 주문한다.
 
이들은 쇼핑을 손가락으로 해결한다. 물류 기술의 발달로 빠른 배송 시스템이 보편화 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됐다. 바야흐로 "엄지 핑족"의 시대로 변했다.

'엄지핑족'시대에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여러분들이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너무도 많다. "내가 주먹을 쥐면 내것이 되지만 내가 주먹을 펴면 우리것이 된다. 여러분들의 단합된 모습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보고 싶다"고 전했다.

사진="희망꿈나무아카데미" 53만 고려인 청소년 모국체험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MB마스크 기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꿈나무아카데미" 53만 고려인 청소년 모국체험 국제언론인클럽 학생기자단 MB마스크 기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광배 공동대회장은 (주)비상, (주)BS종합건설, (주)비상플래닝 대표이사로서 시행, 시공, 분양을 전문 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작지만 내실이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8월 5일에 준공된 송도 BS프라자를 비롯해 청라동 167-8번지에 들어설 청라 BS프라자 역시도 (주)비상에서 고객에 Needs를 남보다 앞서 읽어내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눈 앞에 두고 있어 주목이 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은 2010년 국.내외 언론인들이 모여 친목 단체로 구성이 되어 모임을 갖기 시작했으며, 2013년 네이버에 국제언론인클럽(GJC) 카페를 개설하고 2020년8월 현재 16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언론 및 사회공헌(세계평화,자연환경보호,기부,봉사등)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2014년에는 국제언론인클럽(발행인/김재수)상호로 인천광역시(인천,아01195) 인터넷신문사를  등록하여 현재까지 약 300여명의 기자와 700여명의 시민 기자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8년9월11일에는 대한민국에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이사장 김재수)비영리법인을 남인천세무서에 등록을 하였다.

현재 GJCTV(국제언론인클럽방송)을 NaverTV,유튜브,페이스북등에 자체제작 및 회원사들이 만든 뉴스 및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GJC)은 언론인들의 친목 및 복지후생증진과 언론문화 창달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보도, 언론주권 실현, 언론인의 자질향상과 권익보호, 회원 간의 상호발전에 힘쓰며,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해 노력하며, 또한 지역갈등 해소, 조국의 평화통일과 민족동질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에 힘쓰며, 나아가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를 늘리고 상호 돕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