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호텔업계가 역대 최장 장마로 늦은 여름에 미뤄온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늦캉스 패키지 출시에 한창이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는 장마가 54일간 이어지며 역대 최장기간 장마 기록을 남겼다. 기상청은 이번 장마가 오는 16일 마침표를 찍을 것으로 내다봤다.

장마가 길어지면서 미뤄오던 여름휴가를 늦게나마 떠나려는 이들이 늘어 '늦캉스'가 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제주는 여유로운 가을 휴가를 원하는 투숙객을 위한 가을 패키지 '쉼을 선물하다'를 선보인다. 

오는 12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객실 유형에 따라 커플·키즈·패밀리 세 가지 상품으로 구분된다. 

커플형 상품은 △디럭스 가든룸 1박 △조식 2인이 제공되며, 오션뷰 객실 예약 시 라운지 스페셜 메뉴가 제공된다. 

3인 가족을 위한 키즈형은 △디럭스 가든 패밀리룸 1박 △조식 3인으로 구성됐다. 추가로 호텔 내 실내 테마파크 플레이토피아의 어린이 스포츠 클럽 '챔피언R' 3인 무료입장이 1회 제공된다.

4인 가족에게 적합한 패밀리형은 △프리미어 더블 가든룸 1박 △조식 4인을 제공한다. 역시 플레이토피아 내 락볼링장 4인 무료입장이 1회 제공된다.

세 가지 상품 공통 특전으로는 △카페 해온 추천 메뉴 1가지 △파버 카스텔 색연필 △롯데호텔 제주 엽서가 제공되며 김포공항 이용객은 사전 요청 시 김포공항 롯데몰 무료 주차가 1회 가능하다.

사진=신라호텔
사진=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9월 전용 패키지 '서머 데이즈 어텀 나이츠' 패키지를 준비했다. 

내달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서머 데이즈 어텀 나이츠'는 △디럭스 객실 1박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 2인 △버거&치킨 플레이트 1개 △베네딕티너 생맥주 2잔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2인으로 기본 구성되며,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이나 그랜드 코너 디럭스 객실로도 선택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 이용시 입장할 수 있는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래드'는 온수풀로 운영되며, 어번 아일랜드 풀사이드에서 버거&치킨 플레이트와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사진=신라스테이
사진=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도 늦캉스족을 위한 패키지를 내놨다.

신라스테이는 '엘르 스윔웨어'와 제휴해 여름 물놀이 아이템을 제공하는 '크로스오버 서머' 패키지와 '크로스오버 서머 키즈'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커플 늦캉스족을 위한 크로스 오버 서머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엘르 스윔웨어 물놀이 가방 키트 1개 △신라스테이 리유저블컵 1개 △스타벅스 선불카드 5000원권으로 구성됐다. 내달 30일까지 전국 12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족 단위 휴가객을 위한 크로스오버 서머 키즈 패키지는 △패밀리트윈 객실 1박 △엘르 스윔웨어 키즈 물놀이 키트 1개 △신라스테이 서머 리미티드 베어 1개 △신라스테이 핸드 타월 2개 △어린이 도서 1권(선착순 제공)으로 구성됐으며 다음달 30일까지 신라스테이 동탄·천안·울산·해운대·제주 총 5개 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켄싱턴호텔
사진=켄싱턴호텔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은 늦캉스족을 대상으로 '레이트 서머 바캉스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최고층인 15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서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의 전망을 감상하며 무제한 와인파티 및 여름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레이트 서머 바캉스 패키지는 △객실 1박 △스카이라운지 와인파티 2인 △망고 빙수&시그니처 논알콜 칵테일 2잔 △켄싱턴 비치백 1개 △필로우 오더 서비스 4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스카이라운지 와인파티는 광안리 야경을 배경으로 세계 와인 7종과 생맥주 2종이 무제한 제공된다. 

와인파티와 즐기기에 좋은 메인 플래터도 준비되며 내달 1일부터는 '감바스'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마리아주 안주와 디저트 등이 준비된다. 이용시간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조용한 휴가를 선호하는 분위기에 긴 장마까지 더해지면서 늦캉스가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실제로 최근 국내 고객 예약수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