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대형마트, 전통시장 비롯해 쾌적한 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갖춰

사진 = 서대구센트럴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사진 = 서대구센트럴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GS건설은 오는 8월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 1401번지 일원(원대동3가 주택 재개발정비사업)에서 '서대구센트럴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원대역 초역세권은 물론 고속철도(KTX·SRT)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가까운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대구에서 잇따라 높은 인기를 끈 GS건설 ‘자이’ 브랜드로 공급되는 만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아파트 지하 2층~지상 33층, 13개 동, 전용면적 59~125㎡, 총 1526가구(일반 분양 107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32실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구는 원도심 지역으로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소비자에게 선호도 높은 주거 브랜드 GS건설 '자이' 아파트 공급을 비롯해 도시재생사업이 속도를 높이면서 일대 주거 환경 개선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일대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을 비롯해 팔달시장역도 가까운 입지다.

특히 고속철도(KTX·SRT)이용이 가능한 동대구역은 물론 신설되는 서대구역(2021년 예정)도 이용이 편리한 만큼 서울, 대전, 부산 등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보유했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마트를 비롯해 서문시장, 팔달시장 등이 쇼핑 시설이 있다. 경대병원, 동산병원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축구장, 야구장 등이 있는 대구복합스포츠타운을 비롯해 메가박스 대구칠성로점, 대구오페라 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자리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서대구센트럴자이의 특징이다. 단지 근처에 벚꽃 명소인 침산공원을 비롯해 달성공원, 연암공원 등 녹지시설이 가까우며, 신천, 금호강 등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 여유를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인지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침산동 학원가도 가깝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각종 아파트 브랜드 평가 1위에 빛나는 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단지다. 최근 대구에서 분양한 자이 아파트 '청라힐스자이', '대구용산자이' 등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대구 지역에 들어서는 또 하나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서구 지역은 물론 대구 전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기대를 모은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서구 지역은 대구에서도 노후한 지역으로 분류되어 왔지만, 최근 도시재생 사업 및 서대구역 개통 등으로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단지는 일대에서도 손꼽히는 대단지로 공급되는 데다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