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오늘부터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전 세계 이용자(중국, 베트남 제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핵심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이야기를 생산하는 ‘스토리 제작’ 모드,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원하는 의상을 입히거나 증강현실(AR) 촬영을 할 수 있는 ‘콜렉션’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오는 2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작가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사전 작가단’에 선정되면 게임 출시 전까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제작 툴을 활용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미리 만들어볼 수 있다. 제작된 이야기는 게임 출시 후 ‘스토리 감상’ 모드에 정식 추가된다.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소년들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와 ‘이제, 우리의 이야기가 되어줘’라는 의미심장한 문구 등이 담겼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 공개할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