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은 표준에 가깝다. 그런데 유독 허벅지와 엉덩이라인만 도드라져 있다. 체중을 아무리 감량해도 가슴살, 상체살만 빠지고 허벅지 살, 엉덩이 살은 빠지지 않아 몸매가 더욱 볼품없어질 뿐이다.

이것은 한국인 여성들에게 매우 흔한 ‘하체비만’ 체형을 가진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다. 이들은 대부분 자신의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으며, 허벅지 사이즈와 엉덩이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라면 운동과 식이요법은 물론 허벅지 지방흡입, 지방분해주사 등 각종 수술이나 시술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체비만에서 완전히 벗어낫다고 말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있다. 왜일까? 이에 대해 체형교정한의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 비만의 원인을 ‘과도한 지방’으로만 단정 지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허벅지, 엉덩이 주변으로만 군살이 생기고 어떠한 방법으로 하체 살을 빼도 하체비만관리 시기만 지나면 1년이 안 되서 다시 찌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하체비만의 원인 파악을 다시 한 번 해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반복적인 하체비만은 근본적으로 지방의 문제이기 전 ‘체형비만’일 때가 많기 때문이다.”

‘체형비만’에 의한 하체비만의 경우 골반의 불균형이 가장 큰 문제다. 골반불균형은 몸속 혈액순환 기능을 떨어뜨려 하체에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만든다. 지방과 노폐물의 정체는 결국 하체에 셀룰라이트, 군살을 만들게 되는 원인이다.

즉, 허벅지가 라인이 매끄럽지 못해 고민하는 여성일수록 허벅지살빼는운동 보다 체형불균형을 먼저 확인할 필요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골반 틀어져 있다면 하체비만다이어트 성공률↓

그렇다면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자각할 수 있는 증상은 없을까? 수미르한의원 측은 골반자가진단을 통해 ✓힙처짐이 심하다 ✓새들백(승마살)이 많다 ✓복부나 허벅지 군살이 많다 ✓엉덩이가 큰 체형이다 ✓한쪽 다리가 유독 무겁다 ✓하체에 원인모를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다 ✓치마나 바지가 한쪽으로 돌아간다 등의 증상이 있다면 골반불균형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해당하는 하체비만 여성들에 적합한 치료방법으로 수미르한의원의 골추다이어트 프로그램이 하체비만 탈출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골추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의 오랜 치료 경험에서 나온 프로그램으로, 하체비만 해소에 도움 되는 골반 추나요법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치료법이 포함되어 있는 하체다이어트 비법이다.

이 원장은 “교정운동, 족부교정 착용, 걸음걸이 교정 등 흐트러진 몸의 중심과 균형을 바로 잡아 줌으로 엉덩이, 허벅지살빼기에 효과적인 신체 환경을 만들어 주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것도 하체비만 해소를 위한 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골반 틀어짐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언제는 하체 살이 다시 찔 위험이 있는 셈”이라며 “반면 체형교정, 골반교정 및 체형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하체에 축적된 지방을 빠르게 배출해줌은 물론 장기적인 몸매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