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유저들과 소통을 이어 가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에 나서고 있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게임 신작 발표회는 물론 온라인 대회, 유저 간담회 등이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등 비대면 행사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용자들과 소통의 끊을 놓지 않고 대규모 업데이트 및 신작 등 유용한 정보를 비대면이지만 직접 전하고 싶은 게임업체들 의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플은 지난 11일 저녁 9시부터 이스포츠티비 트위치 채널에서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나인’을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는 업데이트 발표 및 온라인 BGM 연주, 게임 시연, 이벤트 안내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사이퍼즈’ 송지형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첫 공개하고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전투 시스템 개편 계획과 튜토리얼, 인트로 개선&로비 인터페이스, 게임 모드 선택, 상점, 캐릭터 관리 등 대대적인 게임 시스템 개편도 예고했다.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직접 시연하며 다양한 스킬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파수꾼A’를 주제로 한 팬아트, 코스튬 플레이 등 ‘베스트 오브 파수꾼A’ 이벤트의 챌린지 추가 내용을 소개했다. ‘칭호’ 및 ‘파수꾼A 스페셜 헤어’, ‘선택형 EC 풀유니크팩 상자’ 등 보상을 지급하는 쇼타임 이벤트도 발표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지난달 22일 저녁 9시부터 생방송으로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마구마구2020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출시일을 7월 8일로 공개키도 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세밀하게 볼 수 있는 게임대회도 열렸다. 대회에는 기뉴다, BJ두치와뿌꾸&믹슈, 킹기훈, 안지만, 욱하는형, 콘대 등 유명 BJ들이 선수로 참여했다. 스페셜 게스트로 심수창 야구해설위원이 자리해 실제 야구게임을 보는 듯한 해설을 보여줬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쇼케이스 누적시청자는 반나절만에 22만명을 돌파했다. 최대 동시시청자수는 5300명을 돌파했다. 이번 누적시청자 수는 아프리카TV, 넷마블TV 등 각사 공식 채널뿐 아니라, 동시 생방송한 BJ들 방송 시청자 수까지 합산한 수치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도 지난 28일 유튜브를 통해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미디어 데이’를 진행하고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을 비롯해 개발 과정 등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미디어 데이에는 MC 허준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성회가 진행을 맡았다. 게임 개발 현황 및 방향성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함께 다양한 질의에 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국산 PC 패키지 효시 격인 ‘창세기전’ 및 ‘창세기전2’ 스토리를 아우르는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라인게임즈 개발 전문 별도 법인 ‘레그 스튜디오를 통해 개발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22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미디어데이 콘텐츠를 오는 31일 유저들에게도 공개하며, 다음달 중 ‘창세기전’ 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개발 비화를 감상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Talk of Genesis’를 추가로 진행한다. ‘Talk of Genesis’는 허준과 김성회가 진행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니쇼’가 출연해 원작자 라인게임즈 최연규 디렉터, 레그 스튜디오 이경진 IP 디렉터와 ‘창세기전’을 주제로 자유로운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신작 게임들이 쏟아지는 상황속에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와 소통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당분간 비대면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