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본행사취소 개별 시상식 진행

[데일리그리드 = 오종준 기자 ]    (사)한중국제영화제(이사장 조근우)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향후 국내외 영화산업 발전에 장기적으로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국과 중국 그리고 해외 여러 나라 정치, 경제, 예술인들에게 영화를 통해 문화교류의 장을 만드는 영화제이다.

제4회 한중국제영화제 스타오디션  포스터
제4회 한중국제영화제 스타오디션 포스터

사단법인 한중국제영화제가 주최하는 한중국제영화제 스타오디션은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였다.

사단법인 한중국제영화제가 주최하는 한중국제영화제 스타오디션은 매년 영화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문을 활짝 열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획한 인재발굴 프로젝트이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한 한중국제영화제 스타오디션은 예선과 본선을 통해 수상자를 선별하고 2020년 8월 25일 시상식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고 특별방역 실시 등 적극적인 방역 대응책을 마련하여 수상자 개별 시상을 진행하였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 문지수, 김지안

우수상 – 최광현, 이원구, 조소영, 박재현, 황금성

심사위원장 – 문용일, 김수연

특별상 – 차은수, 김민하

인기상 – 안소예, 곽진우

위 수상자들은 단편 영화 출연 기회, KCIFF엔터테인먼트의 소속관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제4회 한중국제영화제는 2020년 11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19로 인해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될지는 계속해서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다.

 

오종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