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한국게임산업협회는 웹사이트 ‘디스커버 G’를 오픈하고 방문자들이 게임 새로운 시각을 발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주제 게임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는‘디스커버 G’는 첫 시작으로 △With Story(게임이야기) △With Play(가족 게임) 두 가지 범주를 확정해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With Story에서는 심리, 예술, 시사 등 게임에서 직관적으로 연관돼 떠오르는 영역은 아니지만 게임 이미지를 여러 범주에서 바라본 해석으로 자연스럽고 다양하게 확장해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이야기를 제공한다.

각 분야 전문가가 깊이 있는 주제로 연재를 준비하고 있다.

With Play에서는 부모들이 알고 자녀와 함께 즐기면 좋을 다양한 게임 플랫폼 가족 게임 소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들이 즐기는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족 게임 소개는 게임 리뷰와 이용 경험이 풍부한 전문매체 기자들이 참여한다. 특히, 제공되는 게임 소개 외 문의와 제안 창구를 마련해 부모가 아이들이 즐기는 게임에 대한 궁금증 등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소통할 계획이다.

강신철 게임산업협회장은 “누구나 쉽게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부모라면 궁금해 할 자녀 이용 게임에 대한 정보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확보해 다채로운 범주와 새로운 주제로 게임 이미지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