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재능마켓의 원조 크몽이 월 거래량 2억원 돌파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추천인 이벤트와 잔고 추가 충전 이벤트(가 그것이다.

추천인 이벤트(http://kmong.com/promotion)의 경우, 주변 친구들에게 크몽을 알리고 기존 회원이 그 친구들에게 프로모션 코드와 URL을 제공하면 해당 친구에게 5,000원이 지급되는 이벤트이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10,000원 이상의 재능을 구매하는 경우 크몽을 알려준 회원에게 10,000원이 지급된다고 한다. 5,000원에서 10,000원선의 재능들의 수가 적지 않기 때문에, 지급 받은 적립금만으로도 다양한 재능들을 구매해 볼 수 있다.

잔고 추가 충전 이벤트(http://kmong.com/promotion?promo=direct )는 계좌 입금 방식을 통해 크몽에서 사용이 가능한 현금성 잔고를 충전할 경우 충전 금액의 10%를 추가 충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는 3월 11일부터 3월 20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참여 대상에는 크몽을 애용하는 모든 이용자이다.

이번 이벤트들을 준비한 크몽의 관계자는 창립 이래 지난 2년여간 재능 시장을 통해 많은 거래들이 성사되어온 것과 더불어 이러한 이벤트들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서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획기적이고 큰 규모의 이벤트들을 계획하여 크몽을 더 많은 사람들이 유익한 재능을 누리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