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안기한 기자]홍콩계 한국기업으로 자산운용사인 PS 홀딩스사(회장.이창수)는 자원 부국인 카자흐스탄 10만 고려인들과 함께 중앙아시아 정복을 위해 의기투합, 공동선언을 합의하면서 각종 수익사업은 물론 중앙아시아 특히 카자흐스탄 고려인들의 세계진출 및 각국 내에서 이들의 위상과 권위를 높이는 데 그 목적을 갖고자 로드맵을 제시했다.

 

(주)PS 홀딩스사의 이창수 회장과 고려인협회 비사리온 박 부회장은 사전동의서(Agreement of Intent)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A.O.I 체결 후 PS 홀딩스사의 이창수 회장과 고려인협회 비사리온 박 부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PS홀딩스 제공
A.O.I 체결 후 PS 홀딩스사의 이창수 회장과 고려인협회 비사리온 박 부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PS홀딩스 제공

 
의료 선진국인 한국에 의료관광을 시작으로 한국 및 해외 선진국에 진출할 고려인 기업들을 돕는가 하면 현지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내에 케이블 TV 채널을 인수, 24시간 한국의 드라마, 쇼 오락 프로그램 등 한류문화 보급에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많은 고려인 젊은이들의 해외 유학 및 취업을 위해 (주)PS 홀딩스 측은 해외 파트너사들과도 협의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된 상태이며,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되는 대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할 것에 양측은 합의된 상태라 알려왔다.

 

2020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는 세계 어디 누구나 할 것 없이 글로벌 최첨단 시대를 살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중앙아시아 C.I.S 국가(구소련으로부터 독립한 국가들) 각국에서 명실상부한 선진 한국을 주도하고 있는 21C 고려인들과 함께 번영 대한민국과 세계 속 선진 한국을 지향하는 양측의 이번 공동선언문은 분명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