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하던 어린이 전파교실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해 온라인 어린이 전파교실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 중앙전파관리소 누리집 및 유튜브에 접속해 전파체험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전파기초 교육과 전파퀴즈도 풀고, 무선조종이 가능한 사물인터넷(IoT) 전기자동차부품 세트 조립 및 조작 등 전파체험을 할 수 있다.

과정을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과 소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전파관리소 행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담당자는 이메일 도착순으로 모집인원을 선착순 확정한 후 어린이에게 문자 및 전화로 참여확정 사실을 알려주고 전기자동차부품(조립용 세트)을 미리 보내줄 예정이다.

중앙전파관리소는 이 행사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전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해 미래 핵심자원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신청 기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중앙전파관리소 누리집을 통해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행사 담당자(본소 및 지역 전파관리소)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행사 기간, 행사내용 및 행사담당자 연락처 등은 누리집에 게시한 올해 온라인 어린이 전파 교실 행사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