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더니, 이젠 포크레인을 부르네요"

[데일리그리드=안기한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추미애 사과문을 향해"점입가경"이라며"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더니, 이젠 포크레인을 부르네요"라고 추 장관과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진 전교수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추미애의 사과문이라는 제목과 함께 정의당 추미애 비판에도… “데스노트 끝났다”는 민주당이라는 기사제목을 링크한 후"‘사과’를 하긴 했는데, 도대체 ‘왜’ 사과를 했는지 모르겠네요"라고 반문하면서" 그 이유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라고 쏘아붙엿다.

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페이스북

이어"해야 할 얘기는 모조리 빼놓고 엉뚱한 얘기만 하네요"라며"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얘기는 뭐 하러 하고, 이 맥락에 검찰개혁 하겠다는 얘기가 왜 필요합니까? 도대체 그게 사안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자신은 원칙을 지켰답니다. 원칙을 지켰는데, 왜 사과를 합니까?"라고 강도높게 비꼬았다.

그러면서"칭찬해 달라고 해야지. 말이 사과지, 불필요한 얘기만 줄줄이 늘어놓고 정작 해명이 필요한 부분들은 다 스킵해 버렸더군요"람며"장관님께 국민들이 듣고 싶어하는 해명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짚어 드리죠. 일단 세 가지만 말씀드리죠"라고 훈계했다.

진 전 교수는 그 이유로 "첫째, 의원실의 보좌관이 왜 아들 부대로 전화를 합니까? 보좌관은 공적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입니다"라며"그래서 봉급도 국민의 세금에서 나가죠. 그런 보좌관에게 아들의 뒤치다꺼리 시킨 것은 공적 자원의 사적 유용에 해당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해명이 있어야지요"라고 지적했다.

이어"둘째, 국방부 민원실엔 왜 전화를 하셨는지도 말씀하셨어야 합니다. 아드님은 성인입니다. 산소호흡기를 끼고 중환자실에 누워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라며"부대에선 ‘다음부터는 이런 건 네가 직접 하라’고 지도했다는 말이 나옵니다. 외압에 부담감을 느꼈다는 얘깁니다"라고 비꼬았다.

그리고"셋째, 통역관 선발을 둘러싼 청탁에 관해서는 증인이 최소한 세 명이 존재합니다. 그들이 일관되게 청탁이 있었다고 증언합니다"라며"그런데 국방부 장관 정책보좌관이 아드님이 통역관 선발을 원한다는 사실을 대체 어떻게 알았을까요? 이 부분도 해명이 필요합니다"라고 질타했다.

진 전 교수는 "자, 국민들게 심려를 끼쳐려 죄송하다고 했는데, 도대체 ‘무엇’으로 심려를 끼쳤다는 말인지 알 수가 없네요"라며"사과문을 보면 잘못 하신 게 하나도 없거든요"라고 비난하면서"국민의 입장에서는 사과를 받더라도 그게 ‘무엇’에 대한 사과인지 정도는 알고 받아야 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끝으로 진 전 교수는"점입가경입니다"라며"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더니, 이젠 포크레인을 부르네요"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