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4일 업데이트 및 신작 출시를 알렸다.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릭터 ‘꼬마학자’가 추가 된다. ‘꼬마학자’는 기존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에 이은 여섯 번째 캐릭터로 새로운 형태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혜택도 제공한다.

출시 200일을 기념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임을 즐기기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과 농협목우촌 이 제휴를 맺고 ‘떡쇠네-뚝심패키지’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넥슨과 목우촌이 함께 출시한 ‘떡쇠네-뚝심패키지’는 목우촌 정통 캔햄 제품인 ‘뚝심(6개)’과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임(3개)’ 캔햄으로 구성됐다.

명절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윷놀이세트’와 ‘공기놀이’, ‘도토리팽이’가 들어있는 ‘바람의나라: 연 미니전통놀이세트’와 ‘붉은 보석(1200개)’, 한정판 무기외형 아이템 ‘뚝심한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 연 쿠폰’이 패키지로 구성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출시 1.5주년 기념 이벤트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신규 한정 캐릭터 ‘마호(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이날부터 다음달 1일 까지 이용자들은 접속 일에 상관없이 매일 무료로 캐릭터 10회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25일까지 3성 캐릭터 획득 확률을 2배로 늘린다. 다음달 1일까지 스페셜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연다.

신규 한정판 캐릭터 ‘마호(여름)’도 새롭게 선보였다. 한 여름 동화 속 공주님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는 후방에서 휘두르는 방대한 마력이 특징이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사전예약 신청자 30만 명을 돌파했다.

미르4는 지난 1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흘 만에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사전예약 채널을 통해 30만 명을 달성했다.

18세 이용가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사전예약 수치를 기록하며 새로운 미르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K-FANTASY 안내자로 변신한 배우 ‘서예지’가 등장해 화제를 모은 매니페스토 영상이 공개 이후 단시간에 누적 조회 수 27만 건을 넘어섰다.

[사진=2K]
[사진=2K]

2K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와 지난 주말에 진행된 PAX 온라인 기어박스 PAX 디지털 쇼케이스에서 보더랜드 3 추후 계획을 공개했다. 보더랜드 3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로 출시된다.

현세대 플레이스테이션 4나 엑스박스 원 버전 게임을 갖고 있다면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5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저장한 진행 내용과 구매한 모든 콘텐츠에도 적용되어 차세대 콘솔에서도 모든 진행 내용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다.

차세대 콘솔 버전은 4K 해상도로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한다. 4인 플레이어 분할 화면 기능도 포함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