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 인천중부소방서 구급대원 직접 출연

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응급처치편[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응급처치편[남양유업 제공]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전통을 자랑하는 남양의 임신육아교실이 다가오는 18일 금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응급처치편에서는 인천중부소방서 구급팀 권은정 대원이 직접 출연해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은 오는 18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한다.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인천중부소방서 119재난대책과 구급팀 권은정 대원이 출연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응급처치 방법들을 소개해 줄 계획이다.
 
먼저 1부에서는 임신육아교실 MC 개그맨 한상규가 인천중부소방서를 방문해, ‘임산부에게 벌어질 수 있는 응급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구급대원과 토크쇼 형태로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2부에 진행되는 ‘알쓸육팁(알아두면 쓸모 있는 육아 꿀팁)’ 시간에는, 신생아 심폐소생술 등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본 방송 이후 당일 3시 15분부터 사전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경품 추첨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참여자에게만 경품이 최종 증정된다.

사전 신청은 임산부부터 20년 4월 이후 출산한 육아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젖병 소독기, 베베숲 물티슈, INB 젖병,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각종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준비되어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외출이 어려운 가운데 누구나 집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고 편하게 육아교실을 즐길 수 있다.”라며 “산모는 물론 예비 아빠,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의 단점인 ‘끊김’ 현상을 고려해 남양유업의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사전 녹화된 영상을 IGTV를 통해 원활하게 시청 가능하다. 또한 방송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 해당 계정에서 지속 시청 가능하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