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의 구축∙운영 노하우…인사관리의 모든 기능 지원

부담스러운 비용과 시간 투자, IT 인프라 구축 등은 많은 중소기업들이 선뜻 ERP 도입을 망설이게 하는 주된 원인이다. 하지만 변화된 업무환경에 걸맞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 경영의 필수요소가 ERP임은 주지의 사실이다.

ERP 구축 시 고려할 사항은 세가지로 요약된다. △기업의 성장을 고려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신뢰도가 높은 전문 컨설팅 회사와의 협업 △ERP와 함께 제공되는 업무시스템(Third Party Application) 숙지 등이다.

ERP 컨설팅 전문 기업인 (주)에이에스피엔은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인 'SAP S4/HANA Cloud'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에스피엔은 ERP 확장 솔루션으로 설비관리, 영업관리, 전자전표, 인사관리, RPA, SAC 등을 Cloud 서비스로 모두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는 인사 데이터 관리 외에 제증명서 본인발급, 주 52시간 및 유연근무제 관리, 급여/상여/퇴직금 계산 및 급여명세서 조회, 연말정산, SAP 전표생성, 각종 HR 전자결재(휴가, 경조금, 학자금, 가족정보변경, 계좌정보 변경 등), 모바일 지원 등이 가능하다.

또한 그룹웨어, ERP 등 사내(기간계) 시스템이 인사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고 있다.

법인카드 영수증과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자증빙화하여 자동으로 회계전표화 할 경우 유용한 전자전표시스템도 지원한다. 회계 지식이 없는 이용자도 간편하게 ERP에 회계 전표를 만들 수 있도록 계정관리, 예산관리, 출장관리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RPA 도입으로 단순 반복적인 수작업 업무는 자동화 되며 업무 자체의 표준화 및 간소화가 가능하다. RPA는 사람이 수작업 시 하는 행동을 그대로 따라서 작업하는 소프트웨어다. SAP, Desktop Application, Web, e-mail과 같은 기업의 IT인프라를 기존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도 빠르고 쉽게 통합 구현할 수 있다.

ASPN 관계자는 “in Memory 기반의 고성능 S4/HANA를 사용한다면 SAC(SAP Analytics Cloud) 기능을 경험해 보길 권한다”라며 “S4/HANA 기반이라면 아무리 복잡하고 큰 사이즈의 정보도 수 초 내에 차트로 출력하는 퍼포먼스와 합리적인 가격에 놀랄 것”이라고 설명했다.

ASPN은 MS Azure 파트너사로 국내 최다 S4/HANA 구축경험과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ASPN 레퍼런스 기반의 무료 컨설팅이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