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에프연구소가 9월 21일, 22일 양일간 독일 다름슈타트에서 개최되는 exocad Insights 2020에서 Future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exocad Insights는 코로나 팬더믹의 영향으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에서든 exocad 링크에 접속해 디오에프연구소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강의들과 신제품 런칭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디오에프연구소는 페이스 스캐너 SNAP의 호환을 도와주는 MatchApp, 올인원 밀링머신 CRAFT 5X를 공식 런칭한다.

디오에프연구소가 이번에 선보이는 ‘MatchApp’은 타사의 구강 스캐너 또는 모델 스캐너로 스캔한 치아 데이터를 ‘SNAP’의 페이스 데이터와 매칭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SNAP’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페이스 스캐너 중 유일하게 ‘타겟 바이트’를 이용해 페이스 데이터와 치아 데이터를 자동으로 매칭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매우 높다.

특허로 인정받은 SNAP의 ‘자동 매칭’ 기술은 페이스 스캐너로 획득한 정중선, 스마일라인, 교합평면 등의 정확성을 보장함으로써 보철물의 질을 향상시키고 제작시간을 단축시킨다. 특히 SNAP의 타겟 바이트는 스캔 영역이 비교적 좁은 구강 스캐너와도 호환된다.

올인원 밀링머신 CRAFT 5X는 재료의 특성에 맞게 건/습식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워터탱크/집진기/컴프레서 일체형이라 중소규모의 기공소나 치과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지르코니아, WAX, PMMA, 하이브리드세라믹뿐만 아니라 글라스세라믹, 타이타늄환봉 등 치과 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한다.

또한 모터의 회전수를 기억하여 CRAFT 5X 스스로 탈조를 방지하기 때문에 강도가 강한 재료도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다.

최대 100,000RPM, 최대 출력 700W의 Jäger 스핀들을 장착해 글라스세라믹이나 티타늄환봉까지도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 점과 바디를 통 주물로 제작해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디오에프연구소의 박현수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MatchApp은 SNAP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출시되었다. 많은 분들이 SNAP의 제품 가치를 알아봐 주셨기에 더 좋은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디오에프연구소가 MatchApp과 CRAFT 5X를 출시하면서 보철물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진정한 의미의 CAD/CAM 토탈 솔루션 기업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Future Digital Dentistry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