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6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영입 기회를 제공한다. 트레이너 외형과 능력치 모두를 상승시켜주는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다.

강력한 선발 투수와 외야수 육성에 목마른 유저들을 위해 ‘로웨나’와 ‘아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두 레전드 트레이너 모두 높은 범용성으로 강력한 투수 및 타자 육성에 도움을 줘 유저들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입 확률 업 이벤트와 함께 로웨나의 ‘모험가’ 신규 코스튬도 새롭게 등장한다.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3회차 슈퍼패스에서는 슈퍼스타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싸이키’를 영입할 수 있다.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마무리 투수 ‘싸이커’는 물론 ‘은하 우주 경찰 트레이닝 슈트’ 등 업그레이드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5회차 ‘콘테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경기도 안양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 지원 기부 사업에 5000만원을 후원한다.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환경을 갖추지 못한 지역 아동들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즐거운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기획됐다.  펄어비스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부금은 안양시 지역아동센터 21개소에 온라인 학습기기(노트북, 컴퓨터) 및 책상, 의자, 사물함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자사 야구게임들 리얼리티를 한층 높여줄 첨단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사내에 구축했다.

모션캡처는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들 움직임과 동작을 전문 액터의 연기를 통해 생동감 넘치게 구현해 내는 기술이다. 단순 모션은 물론 디테일한 동작들까지 실사에 가깝게 표현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새롭게 구축된 컴투스 모션캡처 스튜디오는 최고 사양의 모션캡처 전용 카메라를 비롯해 전문 그래픽 장비 등 최첨단 시스템을 갖췄다. 기존 1인만 촬영할 수 있는 자이로 장비에 추가로 최대 10명까지 촬영이 가능한 최신 광학식 전문 장비까지 새로 도입했다.

컴투스는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 등 야구 게임 타이틀에, 광학식 장비를 활용한 고도화된 모션 캡처 기술을 접목해 실제 선수들이 가진 섬세한 움직임 묘사, 승리 세리머니 장면과 같이 여러 명 선수들이 한데 뒤엉켜 있는 역동적 움직임들까지 정교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실제 프로야구 선수 출신이 모션캡처 촬영에 직접 참여해 선수 시절 다져진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현실감 넘치는 야구 동작들을 그대로 구현할 계획이다. 특정 선수들이 가진 고유 특이폼까지 정교하게 살려내 극강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야구 게임 팬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장비 던전 ‘에르몬도 광산 B3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르몬도 광산 B3’층은 최근 추가된 신규 지역 ‘사엘디르’ 장비 던전이다.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160레벨 전설 세트 장비와 전설 배경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어 보다 강력하게 성장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벨란고트 요새 보상으로 ‘벨란고트 요새 상급 전투마’와 ‘벨란고트 요새 전투마’ 등 승용물이 추가된다. 해당 보상은 벨란고트 요새에서 1등을 차지한 서버 참여 길드를 대상으로 주어진다. ‘벨란고트 요새 상급 전투마’는 1등을 차지한 각 길드 길드장과 콘텐츠에서 MVP를 차지한 이용자들에게 지급된다.

‘성소’ 콘텐츠 최대 레벨도 기존 65에서 70으로 확장됐다. 이용자들은 네 가지 종류 룬을 획득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치명타 성공 등 캐릭터의 필수 능력치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빅3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월묘 파티 코스튬’을 지급한다. 빅3 대규모 업데이트로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꼬마학자'를 기념한 출석 및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미호요]
[사진=미호요]

미호요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신규 버전 ‘환야의 로즈마리’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환야의 로즈마리’ 업데이트에는 리타의 S급 신규 발키리 ‘로스트 로즈마리’가 추가됐다. 증폭 캐릭터 ‘단죄의 그림자’가 공개됐다.

‘로스트 로즈마리’는 근거리에서 상대방에게 높은 뇌전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파티원 원소 공격을 향상시킨다. 전투 중 ‘영혼’을 사역해 적을 집어삼킬 수 있다. ‘그림자의 춤’ 증폭 슈트 ‘단죄의 그림자’는 분신을 이용한 공격에 특화된 기계 속성 발키리다.

이용자들은 ‘전장의 보고’ 이벤트를 통해 ‘로스트 로즈마리’의 캐릭터 조각을 교환할 수 있다. 다음달 2일까지 캐릭터 확장 보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메인 스토리 19장을 클리어하고 ‘그림자의 춤’ 증폭 코어 아이템과 ‘단죄 코어’, ‘그림자의 춤’ 조각을 획득해 증폭 슈트를 개방할 수 있다.

미호요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로즈마리의 꽃말’ 테마 이벤트를 연다. 이도 흑핵 침식’ 신규 코스튬 악의 꽃, 태고의 의지, 태고의 계승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R2M' 원활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조치에 나선다.

웹젠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계정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발 시 제재 수위를 단계적으로 높이고 나아가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계정 정지 제재를 적용한다.

현재 타인 게임 이용을 저해하는 '비정상 게임 이용자 제재'가 9차까지 진행됐다. '게임내 거래소' 출시 이후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재화를 획득하거나 앱 마켓 환불 정책을 악용하는 계정을 제재하는 '비정상 거래 이용자 제재'가 2차까지 진행돼, 총 4만3000여개가 넘는 계정에 제재 조치가 진행됐다.

건강한 게임 환경 조성에는 게임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보가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웹젠은 'R2M' 공식 커뮤니티 '문의·신고'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제보도 철저히 조사하고 있다. 비정상 게임·거래 이용자뿐 아니라 버그·오류와 불량 이용자 신고 등 온전한 게임 이용을 저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있다.

다음달 8일부터 시행되는 게임 운영정책 개정을 통해 운영정책이 세분화된다. 웹젠은 운영 정책을 개정하고 단속을 강화해 공정한 게임이용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 더 면밀하게 검토하고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진행하기 위해 전념할 계획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에서 서버 이전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브이포티비 6화 생방송을 진행했다.

먼저, 70레벨 이상 유저는 원하는 서버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V4상점 접속 시 서버당 이전할 수 있는 최대 한정 인원을 감안해 현재 이동 가능한 서버가 표시된다.

소환수와 탈것 빠른 변경 기능을 추가해 사냥, PvP,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등 상황에 따라 소환수와 탈 것을 빠르게 교체해 게임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월드보스·차원 난투전’ UI 개편과 함께 동료 일괄 파견 기능 및 스킬 교본을 미리 등록하는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은 지난 15일 오후 8시부터 기뉴다, 킹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섯 번째 브이포티비 방송을 진행했다. 신규 업데이트와 서버 이전 소개를 시작으로 대장님 코스튬 뽐내기, 미션 펭긴트 돌림판, 돌려돌려 펭긴트 돌림판, 강화대결 순으로 진행됐다.

미션 펭긴트 돌림판 코너는 네 가지 미션으로 구성된 돌림판을 돌려 팀별로 한 가지 미션을 수행해 성공 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