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대상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재팬’ 출시

[사진=NHN고도]
[사진=NHN고도]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NHN고도가 지난 1월 해외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일본법인 NHN고도 재팬을 설립했다. 

일본을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로 활용하고, 중국 에이컴메이트, 북미 NHN글로벌 등 주요 해외 거점에서 활약하고 있는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환경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16일 NHN고도에 다르면 일본은 총 소비지출액에서 전자상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6.76%다. 한국(21.4%)에 비해 현저히 낮지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한국 시장 2배 규모인 약 19조3609억 엔(216조5284억원)을 기록하는 성장 기회가 많은 시장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쇼핑몰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어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는 국가이기도 하다.

NHN고도 재팬은 이날 일본시장 공략을 시작할 첫 서비스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재팬’을 출시했다. 

‘샵바이 재팬’은 초기비용이나 월 고정비용 없이 쉽게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다양한 전용 디자인 템플릿으로 쉽게 쇼핑몰 디자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 등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최적화된 반응형 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샵바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일본 현지 결제대행회사 ‘SB 페이먼트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결제 서비스 제공해 결제 편의성을 확대했다.

‘쇼핑몰 초기 창업자’ 및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자 하는 기존 쇼핑몰 운영자’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NHN고도 관계자는 “샵바이 재팬 출시를 통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이커머스를 강화해 고객사들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