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연 [사진=넥슨]
바람의 나라: 연 [사진=넥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8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추석 업데이트에 대한 미리보기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미리보기 영상에는 신규 PvP 사냥터 ‘폭: 산적굴’과 신규 지역 ‘세시마을’에 관한 소식이 담겼다.

‘폭: 산적굴’은 2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1층과 23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2층으로 나뉘어 있다. ‘장인 현철장갑’, ‘장인 진마 귀걸이’ 등 신규 아이템 도안과 ‘일월대도’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에는 가족끼리 추석 명절을 즐기는 ‘백도원 일가’가 등장한다.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특별 이벤트를 수행하면 ‘허수아비 모자’ 또는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절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이벤트를 통해 체력과 마력을 5%씩 회복해주는 이벤트 전용 회복아이템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M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엔젤릭버스터’를 업데이트했다. ‘카이저’에 이어 두 번째 노바 종족으로 등장한 ‘엔젤릭버스터’는 메이플 월드 아이돌 스타로 불리며, 아이돌 스타에 걸맞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자랑한다. 변신이 가능한 소녀 캐릭터로 변신 전과 후 두 가지 외형을 갖는다. 두 외형 모두 각각 꾸미기가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엔젤릭버스터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신규 ‘버닝’ 캐릭터에 한해 10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1+2 메가버닝’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달 14일까지 추석 콘셉트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코인샵 ‘월묘 상점’을 오픈한다. ‘월묘의 떡’, ‘월묘 구출 대작전’, ‘월묘 가족 귀향 작전’, ‘송편 만들기’ 등에 참여해 ‘월묘 코인’을 모으면 ‘월묘 상점’에서 ‘보름달 얼굴 의자(영구제)’, ‘보랏빛 만월 대미지 스킨(영구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사진=썸에이지]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시프트업과 개발사 라운드투와 함께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신작 캐주얼 디펜스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3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3자 계약 체결로 썸에이지는 신작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의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며 시프트업은 IP 홀더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라운드투는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시프트업 대표 김형태가 지휘를 맡은 수집형 모바일 RPG다. 압도적 비주얼로 국내는 물론 일러스트 강국인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박견국 썸에이지 PM은 “’이번 신작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 중이며, 유저들이 경험했던 ‘데스티니 차일드’와 전혀 다른 캐주얼 디펜스 장르로 개발하고 있다”며 “라운드투를 통해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다. 다음달 내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철저히 준비 중이며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엘룬 [사진=게임빌]
엘룬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수집형 RPG ‘엘룬’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령 카드’와 ‘카드첩’ 등 엘룬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했다. 정령 카드를 엘룬에 장착하면 장착된 정령 카드에 따라 전투당 1회 추가 스킬을 활용할 수 있어 전력 강화는 물론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정령 카드는 ‘점성술상점’에서 신규 재화인 ‘별의 눈물’을 이용해 획득할 수 있다. 별의 눈물은 ‘엘룬 소환 마일리지’, ‘빛의 소환’, ‘기타·마일리지 상점’, ‘혼돈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다. ‘카드첩’은 정령 카드의 콜렉션으로 지정된 카드 4~5종을 모으면 다양한 부가 능력을 가지게 된다.

‘모험 버닝 모드’도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모험 버닝 이용권’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버닝 상태에서 플레이를 진행하면 더욱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 효율적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혼돈의 탑’에는 고난 난이도에 해당하는 67층부터 99층까지 새롭게 열렸다. 혼돈의 탑 77층, 88층, 99층을 각각 클리어하면 신규 칭호 ‘더 깊은 혼돈 속으로’ 등 3종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연맹 보스’는 16~20단계가 새로 등장해 더 풍성해진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엘룬을 보유할 수 있는 최대 개수가 400개에서 500개로 확장됐다. ‘라이처의 신전’ 준비화면에서 보유한 ‘씨앗’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메디나의 만물상’에 금화 상품이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사진=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성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능력 강화’시스템은 용병 최대 레벨을 확장시킬 수 있다. 1회에 5레벨 씩 총 6회까지 용병을 강화시킬 수 있다. 레벨 확장 및 용병 유형과 등급에 따라 공격력, 생명력, 지원력이 증가되며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명예 상점에서 횟수 제한 없이 구매 가능하다.

편의성을 위한 시스템 개선과 콘텐츠 추가를 진행했다. 먼저, 기존 1회씩만 가능했던 유형 계약이 10회로 증가됐다. 용병 및 조력자 계약 시 진행하는 커스텀 확률업 사용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기능이 추가됐다. 스토리 시즌 1 매우 어려움 난이도 36~40 챕터가 업데이트됐다.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 후 주어지는 달토끼 선물상자를 사용해 전설계약서, 5성 승급의 별, 고급계약서 등 푸짐한 보상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선물상자 누적 수에 따라 5성돌파재료, 레드슬라임 등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캠페인, 룬의 사원, 결투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꿀과 산딸기를 획득해 레드슬라임, 블루슬라임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슬라임 유인 대작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용병 계약 10+2 및 영혼장비 계약 비용도 할인된다. 추석을 맞이해 5성 공격형 영웅 에레니르 달토끼 콘셉트 코스튬이 추가됐다.

섀도우 아레나 [사진=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 5vs5 팀 ‘데스매치’ 모드를 선보였다. 데스매치 모드는 최대 10명이 입장해 20분간 30킬을 달성할 때까지 대결하는 신규 모드다. 생명력을 모두 소진하면 10초 후 지속해서 부활이 가능하다. 대기 시간 동안 다른 영웅으로 변경할 수 있다. 팀 승리를 이끌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영웅 선택과 조합이 필요하다.

최소 2명 이용자가 준비되면 데스매치 모드가 시작되며, 레드와 블루 두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13개 기술 포인트와 초기 장비가 시작부터 지급되며, 영웅 설정 후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빙결 수류탄은 폭발 시 높은 데미지와 함께 3초간 얼어붙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투척 대기 동작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을 조준해 던질 수 있다. ‘섀도우 아레나 하기 딱 좋은 날’ 이벤트를 별도 공지 전까지 매주 진행한다. 솔로모드 플레이 횟수에 따라 △3만 은화 △모든 영웅 사용권 7일 △특별 칭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