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9:20 (화)
국립중앙과학관, 전국과학관 근무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국립중앙과학관, 전국과학관 근무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9.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강민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강민수 기자]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다음달 12일부터 전국 과학관 근무자들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이러닝)을 통한 올해 과학관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시행한다.

20일 국립중앙과학관에 따르면 과학관 전문인력양성 사업은 전국 국·공·사립 과학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올해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약 2개월간 총 5개 과정 37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집합교육 대신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러닝)으로 전환·시행함으로써 학습자 주도의 반복학습을 가능케 하며, 교육인원도 기존보다 확대 가능토록 했다.

교육과정은 1개 입문과정과 4개 전문과정으로 편성됐다. 각 과정은 개론 학습과 과학관 현장에서 적용·활용할 수 있는 실제업무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과학관 입문과정은 과학관 업무 절차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 제고를 목표로 과학관 정의, 역사, 전시, 교육 등 과학관 업무 전반에 대한 폭넓은 주제로 구성했다.

과학관 전문과정은 전시사업관리, 전시기획, 전시연구,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행사 등 과학관 핵심 전문인력 양성지원을 위한 심도 있는 내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과학관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자체적으로 직원 교육이 어려운 전국 소규모 과학관 근무자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전국 과학관의 동반성장을 견인함은 물론, 높아진 국민의 과학문화서비스 수요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