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1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이벤트 대회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를 개최했다.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는 ‘카러플’을 함께 즐기는 가족이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 대회다. 가족 구성원이 포함된 멤버로 참가 신청한 팀 가운데 32개 팀을 추첨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강 패밀리를 가렸다.

넥슨은 지난 20일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결선을 ‘카러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방송인 장성규가 MC를 맡고 김대겸, 정준 해설위원이 중계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달려라팸, LISENSE, 앵그리패밀리, 하늘채운태양 4개 팀이 나섰다. 이 중 엄마와 딸, 아들, 조카가 뭉친 LISENSE와 삼남매, 친구 조합 앵그리패밀리가 각각 상대팀을 3:0으로 꺾으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앵그리패밀리가 초반 아이템 두 세트를 가져갔지만 LISENSE가 3세트 골라인에서 역전에 성공하며 승부가 이어졌다. 4세트 스피드전은 LISENSE의 아들이 1위로 들어왔으나 앵그리패밀리가 더 높은 합산 점수를 기록,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 1위 팀 앵그리패밀리는 상금 400만원, 2위 팀 LISENSE는 300만원을 획득했다. 공동 3위를 기록한 하늘채운태양, 달려라팸은 각 150만원씩 받았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캐릭터 ‘티르’를 추가했다. 신화 등급 첫 번째 공격형 캐릭터로 등장한 ‘티르’는 신족의 땅에서 빛의 근원인 ‘가이아의 검’과 마족의 땅에서 어둠 근원인 ‘이미르의 손’을 모두 얻어 상반된 힘을 자유롭게 다루는 영웅이다. ‘물리’ 공격과 ‘경갑’ 방어구 타입을 갖췄다.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거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영웅을 순백의 소녀 ‘린’으로 변경했다.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모으면 전설 등급 지원형 캐릭터 ‘린’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추석을 맞아 ‘가을 달맞이 축제’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연다. 게임 내 다채로운 미션을 완수하고 ‘돌림판 열쇠’를 모아 ‘보름달 행운의 돌림판’에 참여하면 ‘결정’, ‘골드’ 등 보상을 획득하고 일부 희귀 아이템을 ‘레드 다이아’로 구매 가능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 철학과 가치를 담았다. 디자인 적으로 ‘열정’과 '도전정신'을 담은 10주년 기념 엠블럼과 새로운 이미지를 적용해 글로벌 게임사로서 새롭게 도약하는 의미를 표현했다.

펄어비스 기업 문화를 전달하고, 소통에도 중점을 뒀다. 펄어비스 사내 이슈를 다루는 '펄어비스 소식'과 직원들의 인터뷰를 담은 '펄어비스인' 코너도 만나 볼 수 있다. 신규 홈페이지는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은 오는 24일 신작 모바일 MMORPG 'R2M’에 다양한 게임 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영웅·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해 임의의 상위 등급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1차 업데이트 이전에 변신 합성에 실패한 회원에게도 합성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으로, 게임 회원들이 상위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넓어진다.

웹젠은 'R2M'이 가진 MMORPG로서 근본적인 재미인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획득의 기회도 강화한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이 열린다. 'R2M' 시즌 던전은 특정 기간 동안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각종 스킬 비급서를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아이템 획득 확률도 개선해 사냥을 통한 아이템 획득의 재미가 강화된다.

웹젠은 커뮤니티 유저들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밸런스를 조정하고 각종 편의 시스템도 추가한다. '위저드' 클래스가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아이템 수량이 변경된다. 각종 스킬 효과와 효율이 개선되는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다. 밸런스 패치를 통해 '위저드'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범용성과 보조 효과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젠은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명이 노출되지 않는 '시스템 블라인드 메시지' 기능과 무료 경험치 복구 횟수가 증가하는 '사망 복구권' 등을 추가하며 게임 내 편의 시스템 개선에도 전념하고 있다. 웹젠은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기존에 진행 중인 레벨업 이벤트를 강화해 고레벨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정한 영웅의 레벨 달성 이벤트'와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2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